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B tv x NUGU 8편(스마트홈 기능 – 전기요금 절약 편)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8. 21. 18:02

본문

 

‘B tv x NUGU 이용하기’ 8편, 스마트홈 기능 – 전기요금 절약 편!

SK브로드밴드가 고객님들께 선사하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B tv x NUGU!

더워도 너-무 더운 올여름, 전기요금 폭탄을 피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홈 기능을 소개해드릴게요.

 

B tv x NUGU의 멋진 기능들 중 하나인 스마트홈 기능은 음성 명령을 통해 SKT 스마트홈과 연동된 기기들을 쉽게 제어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KT 스마트홈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한데요. 홈 스마트 기능 소개에 앞서 앱을 통하여 며 기기 연결 방법을 먼저 소개할게요.

 

홈 스마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정 먼저 사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홈 기기 및 Wi-Fi 공유기의 사용 여부인데요. 이 두 조건에 모두 부합한다면 다음 절차를 따르도록 합니다.

 

Step 1. 스마트홈 App 설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홈 앱(App)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 2. 회원가입

다운로드 받은 스마트홈 앱을 실행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 시 먼저 본인인증을 위해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Step 3. 로그인

그런 다음 홈으로 돌아와 회원가입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Step 4. 새 기기 추가

이제 새 기기를 추가할 차례인데요. 홈기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의 새 기기 추가버튼을 클릭한 후 해당되는 스마트 기기의 모델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기기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곧바로 기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Step 5. 기기등록 완료

이처럼 앱을 통하여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기별 더욱 더욱 자세한 방법은 스마트홈(www.sktsmarthome.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기기연결 방법도 알아봤겠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스마트홈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에어컨 꺼짐 예약하기

열대야로 잠 못 드는 밤, 덕분에 에어컨을 켜긴 했지만 언제 잠들지도 모르겠고 꺼짐 예약은 걸어야겠다면? “아리아, 에어컨 1시간 뒤에 꺼줘”라고 말해보세요.
이뿐 아니라 스마트홈 기능을 이용하면 풍량도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보일러 온도 및 기능 설정하기

더운 날씨 때문에 집에 들어오자마자 땀에 젖은 몸을 당장이라도 씻고 싶은 당신이라면? “아리아, 보일러 온수 켜줘”라고 말해보세요.
직접 온수를 키러 가는 수고를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당신의 샤워시간까지 아낄 수 있답니다.

 

 

#누진 단계, 전기요금 관리하기

여름의 적, 전기요금! 이번 달 누진세는 얼마인지 요금은 또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다면? “아리아, 에너지미터 전력 사용량 알려줘”라고 말해보세요.
실시간 전력 사용량 체크부터 누진 단계, 전기요금까지 아리아가 모두 다 알려줄 테니까요.

 

 

여기까지 B tv x NUGU 스마트홈 기능 – 전기요금 절약 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SK브로드밴드와 B tv x NUGU가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