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피니트부터 블락비까지, 아이돌 입덕 방송 6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4. 4. 17:27

본문



요즘 아이돌은 도대체 누가 누군지 모르겠다고? 여기 아이돌의 세계를 여행하는 당신을 위한 안내서가 있다. 아이돌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오로지 아이돌을 위한 프로그램 중 당신의 '입덕'을 도와줄 프로그램을 모았다. 



MBC Every1, <주간 아이돌> 

아이돌 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거쳐 간다는 그 프로! 2011년 7월 첫 방송 이후 꾸준한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매주, 또는 2주 분량으로 한 아이돌 팀을 게스트로 초청해 진행하는 형식인데 예능에서 보기 힘든 샤이니, 엑소, 소녀시대, 슈퍼 주니어 등 SM 소속 아티스트들은 물론 아이유처럼 아이돌을 벗어난 출연자까지 확보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계속하며 정말로 아이돌 ‘박사’가 되어 버린 정형돈과 데프콘(도니코니)의 돋보이는 진행력 덕분에 별로 관심 없는 아이돌이 출연하는 회 차도 즐겁게 볼 수 있다. 아이돌의 활동 곡을 랜덤으로 틀어 '칼군무'를 확인하는 '랜덤댄스'가 프로그램의 백미! 방송을 쉬고 있는 정형돈을 대신해 최근 김희철과 하니가 보조 MC로 낙점됐다. 게스트 아이돌 외에도 걸그룹 특집, 연말 시상식 특집 등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BTOB 일훈과 함께 오랜 기간 시작 코너에 보조 MC로 출연했던Apink 보미의 매력에도 빠져보길 !


+ MUST SEE 

틴탑 편 115회 - 랜덤 댄스 때 틀린 멤버에게는 가차 없이 발길질이 나간다. 진정한 '비글돌'의 면모를 볼 수 있다. 

트와이스 편 230회 - 얌전한 줄만 알았던 쯔위의 반전! 티없는 소녀들의 모습에 자연스레 '언니 미소'를 짓게 된다. 좀 더 트와이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지난 3월 1일 방영을 시작한 Mnet <트와이스의 우아한 사생활>로 진출하자. 

마마무 편 240회 - '흥부자'의 끝이 뭔지 보여주는 마마무의 두 번째 출연. 특별 MC로 출연했던 윤두준이 당황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 「주간 아이돌」 보기 : TV다시보기 > 채널플러스 > MBC플러스

■ 「트와이스의 우아한 사생활」 보기 : TV다시보기 > CJ E&M > Mnet



인피니트, <SHOWTIME 인피니트>

팬들에게 ‘금지 영상’ 취급받고 있긴 하지만 Mnet 예능 <인피니트! 당신은 나의 오빠>로 데뷔를 알렸던 인피니트는 리얼리티 예능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 ‘내꺼하자’로 공전의 히트를 치기 직전 인피니트의 성산동 생활을 엿볼 수 있는 Mnet <인피니트 깨알 Player>부터 <인피니트 서열왕>, <디스 이즈 인피니트> 등 꾸준히 리얼리티 예능을 통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EXO, 비스트, 에이핑크, 씨스타, EXID에 이어 지난해에는 <SHOW TIME>에도 입성!  MBC every1 <SHOWTIME 인피니트>는 여전히 예능감을 잃지 않은 인피니트의 매력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 특히 단독으로 tvN<더 지니어스> 등 예능에 출연하며 독특한 입담을 과시하는 리더 김성규에 주목할 것.


+ MUST SEE 

9회 - 마지막회에 예능감이 폭발. 인피니트는 과한 설정보다 자기들끼리 놀 때 가장 '합'이 좋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 「SHOWTIME 인피니트」 보기 : TV다시보기 > 채널플러스 > MBC플러스

 


방탄소년단, <방탄가요>

‘초통령’이라 불리는 방탄소년단 역시 데뷔 초 두 편의 리얼리티에 출연했다. SBS MTV <신인왕 방탄소년단>과 일곱 명의 멤버가 모두 LA로 강제 유학을 떠나 쿨리오, 워렌 지 등에게 강습을 받는 <방탄소년단의 아메리칸 허슬 라이프>가 그것. 아이돌 그룹 중 드물게 수많은 자체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V앱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익숙한 가요를 주제로 한 ‘방탄가요’ 시리즈는 멤버들에게 별 관심이 없는 사람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20분짜리 영상이다. 핑클의 ‘내 남자친구에게’를 잘 모르는 멤버들을 보며 격세지감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 


+ MUST  SEE 

8회 - 거창 출신으로 자칭 트로트 신동인 '뷔'. 뷔를 제외한 다른 멤버들은 트로트를 과연 성공적으로 부를 수 있을까? 

■ 「방탄소년단의 아메리칸 허슬라이프」 보기 : TV다시보기 > CJ E&M > Mnet

 


블락비, <블락비의 개판 5분 전>

지금은 명실상부 ‘대세’가 된 지코가 굳건히 자리를 잡고 있지만, 초기 블락비는 소속사 문제를 포함 각종 사고로 데뷔 초 활동이 부진했다. 그런데도 초기 팬덤을 확실하게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데뷔 초인2011년 B1A4와 함께 출연했던 MTV <매치 업> 덕이 크다.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바른 이미지의 B1A4 멤버들과 블락비 멤버들의 ‘아이돌 같지’ 않은 매력이 대비를 이루며 빛을 발한 것. 2014년 방영된 Mnet <블락비의 개판 5분 전>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은 블락비의 매력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이렇게 서로 ‘못 믿고’, ‘속이는’ 아이돌이 있다는 사실에 놀랄 거다!


+ MUST SEE 

4회 - 아이돌 예능에서 빠지지 않는 폐가 체험도 블락비가 하면 다르다. 폐가 체험에서도 멤버들의 속고 속이기가 계속된다. 




세븐틴, <세븐틴의 어느 멋진 날>

데뷔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공고한 팬덤을 구축한 ‘대세돌’ 세븐틴도 MBC MUSIC ‘어느 멋진 날’ 시리즈에 합류했다. 사실 2013년 <샤이니의 어느 멋진 날>이라는 타이틀로 방영됐을 때만 해도 ‘어느 멋진 날’은 바쁜 스케줄에 벗어나 여행하는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는 힐링 프로그램에 가까웠다. 걸스데이, AOA, 연예계 소문난 절친인 에일리와 엠버 등의 해외 여행기를 보여주던 ‘어느 멋진 날’ 시리즈가 9번째 시리즈인 <세븐틴의 어느 멋진 날>에 와서 180도 바뀌었다. ‘13소년 표류기’라는 부제에 맞게 외딴 섬, 여서도에 갇히게 된 이들의 일상은 <삼시세끼 – 어촌편>의 아이돌 버전과 다름없다. 멤버들 모두가 스무 살 남짓인데도 놀라운 요리 실력과 생존 능력을 보여준다.   


+ MUST SEE 

2회 - 모든 요리를 직접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 멤버들. 구세주 같은 멤버가 있으니 바로 올해 스무 살이 된 민규다. 회 손질은 기본, 한정된 재료로 메뉴를 개발하는 메뉴도 뛰어나다. '밍주부'라는 별명을 획득한 그의 요리 솜씨를 흐뭇한 눈으로 확인하길. 

 


BTOB, <BTOB's THE BEAT>

한 커뮤니티에서 조사한 ‘같은 반이 되고 싶은 아이돌 1위’에 등극했을 만큼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제일 재미있는 아이돌’로 꼽히는 BTOB. <무한도전>에도 출연했던 서은광을 필두로 육성재, 이창섭 등 모든 멤버들의 발군의 예능감을 자랑한다. SBS MTV <B+ 다이어리>, <멋진남자 BTOB> 등을 촬영한 바 있지만 이들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건 소속사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CUBE TV에서 제작한 <BTOB SHOW>! 세트 하나 없이 이렇게 재미있게 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MUST SEE 

모든 회차 - 시즌 1, 2 모든 회차가 쉴 틈 없이 웃기다.  


■ 「멋진남자 BTOB」 보기 : TV다시보기 > 채널플러스 > SBS FunE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각 방송사 홈페이지) *

* 이 컨텐츠는 필진 '이마루'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