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동진&김중혁의 '영화당' 제 14화, 픽사 애니메이션 베스트 3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8. 17. 16:15

본문


현재 가장 스토리를 잘 만들어내고, 창의적으로 스토리를 꾸려나가는 영화사는 어디일까요? 혹시 픽사를 떠올리시진 않으셨나요? 이번 영화당에서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기발한 상상력 그리고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픽사의 베스트 3를 알아보았는데요. 과연 픽사는 어떤 곳인지, 그리고 수많은 픽사의 작품들 중 이동진 평론가와 김중혁 소설가는 어떤 작품들을 베스트로 뽑았는지 한번 살짝 살펴볼까요? :D



#명불허전 이야기꾼들의 집단, 픽사(PIXAR)

현존 최고의 창의적 집단, 픽사(Pixar).  다른 제작사들과 비교했을 때, 기술력의 차이는 크게 없지만 그들은 창의적이고 감동을 주는 스토리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수 많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물 이면에는 픽사만의 색다른 노력이 반영되어 있는데요. 픽사에는 스토리룸이라는 곳이 따로 존재하고, 그곳에서 일어나는 회의를 '개그 세션'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개그 세션' 회의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말하고, 평등하게 브레인스토밍이 자연스럽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누구 아이디어인지 모를 정도로, 권위를 버리고 자유가 넘치는 회의로 말이죠. 이렇게 재미있는 사람들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든다는 생각과 지원 시스템이 창의력의 원천이 되어 픽사의 수많은 명작들로 탄생한 것입니다.



#괴짜 노인 '칼'과 8살 꼬마 '러셀'의 좌충우돌 풍선 여행기, 업(UP)

먼저 떠난 부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수 만개의 풍선을 집에 매달아 여행을 떠나는 노인과 꼬마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 '업(UP)'. 이 애니메이션은 인간의 본원적인 꿈인 하늘을 나는 것을 아름답고 유쾌하게 표현하였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이 애니메이션은 감동적인 인트로로 극찬을 받았는데요. 한 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주인공의 인생을 4분으로 압축하여 아름답게 보여주었죠. 이러한 주인공의 시간, 인생을 압축하여 보여주는 방식은 픽사가 종종 쓰는 방식으로, 시간의 동물인 '사람'을 통해 공감과 감동을 주는 픽사의 모토와 생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토리적인 면 이외에도 '업'에 숨겨진 이야기를 다루기도 하였는데요. 여러분은 혹시 이 애니메이션에서 그려진 풍선의 개수가 몇 개인지 아시나요? 픽사는 이 애니메이션에서 집에 매달린 풍선을 표현하기 위해 실제 집을 띄우기 위해 필요한 풍선의 개수를 파악해보았다고 합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정확한 풍선 개수는 여러분이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더 재미있으실 것 같으니 PASS! 하겠습니다. :)



#'고마워'라고 말하는 아름다운 이별 이야기, '토이스토리 3'

다음은 지금의 픽사를 있게 한 주인공들의 이야기죠. 세계 최초의 장편 CG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입니다. 토이스토리 시리즈 중 이동진 평론가와 김중혁 소설가는 '토이스토리 3'를 선택하였는데요. 김중혁 소설가는 '토이스토리 3'의 엔딩을 인생 엔딩 씬 TOP3 중 하나로 손꼽을 정도라며 극찬을 하였습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감동을 주는 영화들은 보통 '미안해'라고 말하는 영화와 '고마워'라고 말하는 영화로 나누어지는데, '토이스토리 3'는 후자의 영화라고 하였는데요. 누군가의 배신, 마음의 변절로 인한 이별이 아닌 시간이 흘러 일어날 수밖에 없는 이별 앞에서 고마움을 전하는 엔딩 장면은 슬프지만 아름다운 감동을 준다는 것이 그의 평이였습니다. 또 '토이스토리 3'에서는 감동적인 장면 이외에도 스펙터클한 장면도 많습니다. 시작부터 보여지는 그랜드 캐년에서 벌어지는 액션 씬. 그리고 중반부터 벌어지는 탈출 씬들이 그러하죠. 이러한 특히 픽사는 탈출 씬들을 표현하기 위해 탈출 영화를 수 없이 보고 배웠다고 하는데요. 그러한 노력 덕에 처음부터 끝까지 지루하지 않은 스토리를 이어 나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18년에 '토이스토리 4'가 개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개봉 전에 B tv를 통해 영화당이 선정한 베스트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3'를 먼저 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영화당 제 14화에서 다룬 픽사와 픽사 애니메이션 베스트 3를 살짝 살펴보았는데요. '업', '토이스토리 3' 외의 베스트 3의 한 작품과 픽사의 또 다른 이야기들은 영화당 제 14화를 통해서 직접 즐기시길 바랄게요. 픽사의 구조와 스토리텔링 비법 등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들이 정말 많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D


■ B tv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테마추천관 >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