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원정대>가 추천하는 신카이 마코토 애니메이션 성지순례 - 초속 5센티미터, 언어의 정원, 너의 이름은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3. 9. 11:24

본문

요즘 극장가에 ‘핫’한 영화가 있죠? 바로 <너의 이름은>입니다! 벌써 몇 일째 극장가 예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그 인기의 비결으로 감독인 <신카이 마코토> 특유의 서정성과 그의 작품들을 관통하는 아름다운 색채가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의 특징인 극사실주의 배경은 <신카이 마코토 성지순례>라는 유행을 일으키고 있기도 한데요, 예전에 애니메이션의 성지가 아키하바라였다면 <신카이 마코토 성지순례>는 점점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마치 이 상황을 예상이나 한 듯이! 지난 12월, <B tv 원정대>가 도쿄에서 신카이 마코토 성지순례를 마치고 돌아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B tv 원정대> 모집 때도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시던 부분이기도 했죠. 그래서 오늘은 ‘핫’한 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주요 애니메이션과 <B tv 원정대>가 다녀온 도쿄의 애니메이션 배경을 소개해드릴게요! :) 도쿄로 여행할 계획이 있으신 분은 이 포스팅에 주목해주세요!

※ 잠깐! B tv 원정대란? ※

영화 촬영지로 여행을 떠나 영화의 감동을 직접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SK브로드밴드의 고객 참여형 캠페인. 지난해 뉴욕편(영상 보러 가기)에 이어 이번에는 도쿄에서 영화로운 여행을 선보인다!



<초속 5센티미터>를 포함해 신카이 마코토 애니메이션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배경 중 하나가 바로 ‘열차’*인데요, 뒤에 소개드릴 <언어의 정원>과 <너의 이름은>을 포함하여 <초속 5센티미터>에도 여지없이 열차가 등장합니다. 
*('철덕- 철도 덕후'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그냥 좋아하는 정도라고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초속 5센티미터' (링크)

특히, 극 후반에 등장하는 기찻길은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데요, 기찻길을 마주한 타카키와 아카리는 애니메이션 결말을 은유적으로 표현하죠. 

<B tv 원정대>가 찾아간 곳도 바로 이 기찻길인데요. 겨울이라 그런지 벚꽃이 흩날리던 영화 속의 봄과는 분위기는 조금 달랐지만 다소 차가운 바람이 영화의 애잔한 감성을 더욱 떠올리게 했습니다. (<B tv 원정대>를 보고 봄에 여행을 떠나신다면 감동은 두 배가 될 것 같습니다. ^^) 하지만 <B tv 원정대> 원정대원들은 날씨에 굴하지 않고 <초속 5센티미터> 장면 재연에 땀 방울을 쏟았습니다. 


뒷태가 너무 건장하다는 내부 피드백이 있었지만 ^^;; 그럼에도 꽤 괜찮은 그림이 나왔습니다. 주인공의 아련한 마음이 전해지지 않나요??


이 곳의 위치는 <요요기 공원> 근처의 조용한 동네인데요, 집 사이를 가로지르는 기찻길을 따라 천천히 동네를 걷는 것도 나름 분위기가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아담하면서도 꽉 찬 느낌의 주택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거든요. 이런 은은한 분위기도 역시 <B tv 원정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초속 5센티미터> 기찻길 상세 위치 : 

일본 〒151-0053 Tōkyō-to, Shibuya-ku, Yoyogi, 4 Chome−6 요요기 건널목



<B tv 원정대>가 방문한 <언어의 정원> 속 성지는 스토리 상 가장 중요한 장소이자 극강 디테일의 수풀 묘사를 보여준 공원입니다.


영화 속 배경이 된 공원은 <신주쿠 공원>인데요, 생각보다 큰 공원이라 자칫하면 길을 잃을 정도입니다. 넓은 공원 속을 한적하게 걷고 있자면, 북적북적 사람들로 붐비는 <신주쿠역>이 바로 근처라는 것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아마 신카이 마코토 감독도 이런 대조적인 분위기를 애니메이션 속에서 느끼길 원하지 않았을까요? 


남녀 주인공이 만나던 정자에서 <언어의 정원>의 한 장면을 재현했는데요, <초속 5센티미터>처럼 계절적인 차이가 조금 아쉬웠지만, 신주쿠 공원에는 겨울 나름의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언어의 정원' (링크)

물론, <초속 5센티미터> 기찻길 재현처럼 쉽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B tv 원정대> 원정대원 구송이님이 여주인공과는 성격이 너무 달랐거든요. 위에 사진은 철저하게 연출된 장면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실제 사진입니다.


짠~★

잘 정비된 신주쿠 공원에는 관광객보다 휴식을 위해 찾는 현지인들이 더 많아 보였는데요, 도쿄 여행을 떠나서 갑자기 비가 온다면 실망하지 말고 이 곳을 찾아 보는 것이 어떨까요? 잊고 있던 감성이 충전되는 느낌이 드실거에요! (이른 시간에 문을 닫으니 꼭 여유있게 방문하시길 추천 합니다!)


<언어의 정원> 공원 상세 위치 : 

일본 11 Naitōmachi, Shinjuku-ku, Tōkyō-to 160-0014 신주쿠 공원



그리고 마지막으로 2017년 겨울 최고의 화제작, <너의 이름은>의 성지를 찾았습니다. 떨어져 있던 두 주인공이 만났던 계단이었는데요,  앞선 두 장소에 비해서 찾아가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영화 속에서 서로를 발견한 남녀 주인공이 두 역 사이의 중간 정도에서 만나는 설정*이라 대로변이 아닌 실제 주거지역을 어느 정도를 걸어가야 하는 곳이거든요. 

*(영화 속에서는 각각 신주쿠 역과 센다가야 역에서 내려 뛰어오지만 실제로는 요쓰야 역 근처에 가깝습니다.)


"앗, 저기다!"

실제 장소에 도착하니 <너의 이름은> 성지순례를 온 현지인들이 꽤 있었는데요, <너의 이름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죠. <B tv 원정대> 원정대원과 공감대를 이루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저희가 찾아간 시점은 국내에 <너의 이름은>이 개봉하기 전 이었는데요. 국내에서 성공을 거둔 지금은 관광객들로 더욱 붐비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 계단이 애니메이션 엔딩에 배경이 된 계단인데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놀랍도록 실제 배경을 재현했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을 수가 있었습니다. 


일본에서 직접 <너의 이름은>을 감상한 <B tv 원정대> 원정대원들의 감동은 2배였죠. 즐거움에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 실제- 영화 비교, 가로등의 위치가 좌우 반전되어 그려진 것을 알 수 있다.

이 곳에서 재현이 빠질 수 없죠. <B tv 원정대> 원정대원인 서현명씨와 구송이씨가 영화 포스터와 같은 포즈로 사진도 찍었는데 어떤가요? 비슷한가요? :)


 <너의 이름을> 계단 상세 위치 : 
일본 5 Sugachō, Shinjuku-ku, Tōkyō-to 160-0018 신가신사 앞 계단



성지순례를 통해 일본 애니메이션 감성을 충전했다면, 다음 장소는 바로 <나카노 브로드웨이>입니다. 이 곳은 최근 일본에서 <아키하바라>를 제치고 덕후들의 성지가 되고 있다는 곳인데요, 역시 <B tv 원정대>가 이런 핫 플레이스를 지나칠 리가 없겠죠?


<나카노 브로드웨이>에서는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피규어, 만화책 등의 아이템 뿐만 아니라 개인이 수집한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 등도 판매합니다. 그 중에는 현재는 단종된 게임기의 게임 팩이나 '밀덕' 들이 수집한 세계 여러 나라의 군복까지 전시되어 있죠. 


<B tv 원정대>의 원정대원들도 이 곳에 방문해 설레임을 감추지 못하는 표정이었는데요, 특히 <드라곤 볼> 덕후인 원정대원 송진우님은 누가 말리지만 않는다면 밤이라도 세울 기세였습니다. 



 <나카노 브로드웨이> 상세 위치 : 
5 Chome-52-15 Nakano(나카노 브로드웨이)



어떠셨나요? 갑자기 도쿄로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지 않으셨나요? 좋아하는 영화의 촬영 장소를 찾아가는 여행! 바로 <B tv 원정대>의 기획의도이기도 합니다:) 이번 <영화로운 도쿄여행>편에서는 <신카이 마코토> 영화의 촬영 장소 외에도 도쿄 곳곳의 영화 촬영 장소를 소개드릴 예정이니 더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SK브로드밴드 페이스북(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