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아두면 쓸모있는 편리한 B tv 활용백서 리모컨 활용법편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10. 31. 11:01

본문

알아두면 쓸모 있는 편리한 B tv!

네 번째 시리즈는 리모컨 활용법입니다. 잘 활용하면 한 번에 여러 채널을 시청하는 건 물론이고 한밤중 TV 보기 눈치 보이실 때 해결책을 척척 제시해줄 편리한 '리모컨 활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 리모컨 역시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버튼들이 자리 잡고 있어 채널과 볼륨 버튼만 사용하고 계셨던 건 아니겠죠? 혹시나 노파심에 오늘 B tv 블로그에선 수많은 리모컨 버튼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쉽고 편하게 알려드릴게요~



Q. 한 번에 여러 채널을 시청할 수 있나요?


멀티뷰 버튼을 누르면 4개의 채널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영화, 스포츠, 지상파,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한 화면에서 즐길 수 있으니 거실에서 가족들이 모여 자신이 보고 싶은 채널을 사수하기 위해 리모컨 싸움을 할 이유 전혀 없습니다.



Q. 초성 검색으로 콘텐츠를 찾을 수 있나요?


보고 싶은 콘텐츠를 찾을 때 가장 귀찮았던 점이라면 리모컨으로 제목을 한 글자씩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이 아니었을까요? 하지만 SKB는 다릅니다.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고 보고 싶었던 콘텐츠의 초성만 입력하세요. 예를 들어 무한도전이라면 'ㅁㅎㄷㅈ', 아는형님이 보고 싶었다면 'ㅇㄴㅎㄴ', 이렇게 초성입력만으로 원하는 콘텐츠가 검색됩니다.



Q. 한밤중 사운드 때문에 눈치 보여요 조용히 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단독주택이라면 모르겠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아파트와 빌라에 거주하고 있다 보니 옆집, 윗집, 아랫집 등 타인에 대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밤중, 큰 소리를 내면 민폐가 따로 없죠. 이때 리모컨 하단에 위치한 단자에 이어폰을 꽂으면 눈치 볼 필요 없이 생생한 사운드로 보고 싶은 영화와 드라마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Q. 리모컨을 잃어버렸어요. 찾을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분명 손에 쥐고 있었던 리모컨이 마법처럼 사라질 때가 있습니다. 주변에 있을 것 같지만, 당최 어디에 있는지 알 수가 없을 때가 많은데요. 이제 리모컨이 사라지면 고민하지 말고 셋톱박스 상단의 음량 버튼 중 하나의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눌러 보세요. 갑자기 버저가 울리고 바로 그곳이 잃어버렸던 리모컨이 숨어있는 자리입니다.


* 참고로 리모컨 찾기 기능은 UHD 셋톱박스 일부에서 지원됩니다. (UHD2)



"수많은 리모컨 버튼 중 무엇을 눌러야 내가 찾는 채널이 나올까?"라는 고민들 많이 하셨을 텐데요~ 자! 오늘 소개한 내용을 토대로 가족들과 싸우지 않고,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보기시 바랍니다. 리모컨으로 B tv 완전정복 어렵지 않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