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B tv x NUGU 준비하기' 편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4. 10. 18:36

본문

 

셋톱박스 따로, 스마트 스피커 따로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불편한 환경. 

 

그 불편함을 벗어나게 만든 장본인 'B tv x NUGU'

 

 

 

B tv x NUGU는 업계 최초로 조건 검색어를 8개까지 복합해 콘텐츠 음성검색이 가능하게 만들어 지금까지 사용자들이 느낄 수 없었던 스마트 인공지능(AI) IPTV 서비스의 편리함을 누려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는 B tv x NUGU를 사용하기 전, 디바이스와 구성용품의 디테일한 기능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인공지능(AI) IPTV가 가진 무한의 가능성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다는 점!

   

 

#셋톱박스 기기 안내

 

 

 

B tv x NUGU 셋톱박스입니다. 전형적인 네모난 셋톱박스와는 달리 스피커처럼 보이기도 하는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셋톱박스 기기에 인공지능 스피커 기능을 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전면 패브릭 소재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는 B tv x NUGU 셋톱박스입니다. 하단에 ‘아스텔앤컨(Astell&Kern)’ 로고는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셋톱박스 기기를 사용할 때는 주의사항을 지켜주셔야 망가지지 않고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상단 양 측면의 버튼은 민감한 터치 버튼이기 때문에 동작 중에 손으로 만지거나 이동시키실 때는 터치 버튼을 피해주세요.

 

 

 

# 리모컨 버튼 안내

 

 

셋톱박스 기기의 상단 버튼을 건드려서 망가질까 걱정되신다면, 똑똑한 리모컨을 활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음성인식이 가능하고 터치 버튼이 좋아도, 손맛 있는 리모컨을 애용하시는 분들 역시 많으시죠.

 

B tv x NUGU 리모컨은 어느 방향에서나 사용 가능한 '무지향성 리모컨', 야간에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오토 백라이팅'을 비롯해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능만큼이나 다양한 버튼이 있으니 이미지를 참고해 원하는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한 가지만 말씀드리면, 리모컨 중앙에 있는 연두색 마이크 아이콘 버튼이 보이시나요? 버튼을 누르고 리모컨에 대고 말씀하시면 '음성검색'을 실행할 수 있답니다.

 

 

 

 

# LED 상태 알림

 

 

람이 표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나타내듯이, B tv x NUGU도 상태를 알려주는 표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셋톱박스 기기는 전면 LED를 통해 현재 상태를 알려드린답니다.

 

 

셋톱박스에 전원을 넣고 “아리아” 하고 기동어(Wake up word)를 말씀해보세요. 셋톱박스 전면에 하늘색 원이 떠오르며 깨어났다는 상태를 표시해줍니다. 이외에 음성 인식 중, 대답 중, 블루투스 연결 상태, 알람 등 다양한 LED 모양을 통해 아리아의 표정을 알 수 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B tv x NUGU의 다양한 상태 알림을 만나보세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말만 하면 이루어지는 세상을 'B tv x NUGU'가 여러분의 집에서 이루어 드립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이지만 사용법을 알아야 기능도 활용할 수 있으니 기본적인 기능이나 설정 등을 알아두시면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B tv x NUGU 준비하기' 편으로 시작해 '이용하기' 편. '설정하기' 편을 통해 가이드해드릴 테니 SK브로드밴드 블로그 방문해서 기능 소개 받아보세요! 
참, 위의 내용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