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SK스토아, 2021년까지 취급고 2조 달성으로 ‘국내 No.1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 발표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8. 4. 18. 11:30

본문

- 빅데이터, 사회적 가치, 계열사 간 시너지를 키워드로 3가지 성장방향 제시

-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제작시설 미디어센터 18일 오픈

- ‘360° 영상제작 시스템 구축 등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 이달 말까지 추첨을 통해 BMW와 총 2.6억원 상당의 적립금 혜택 증정


T커머스 쇼핑업체인 SK스토아(대표 : 윤석암, www.skstoa.com)18일 오후 서울 상암동에 소재한 본사에서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제작시설인 미디어 센터오픈식을 갖고 당신만을 위한 행복한 쇼핑이라는 캐치프레이즈 하에 국내 No.1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도약계획을 발표했다.

 

사진설명 미디어 센터 오픈 기념 고객감사이벤트’ 화면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 등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이날 오픈식에서 SK스토아는 No.1 국내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3가지 성장방향을 제시했다.

 

SK스토아, 3대 성장전략을 통해 국내 No.1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

 

SK스토아는 우선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상품 추천, AR·VR 기반의 입체적 쇼핑경험 제공 등 Tech. Leadership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 극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5G 네트워크와 연계한 대화형 쇼핑 환경을 마련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거래 서비스를 도입하고 홈 IoT 쇼핑 채널을 확장할 방침이다.

 

SK스토아는 또한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 실현을 통해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등을 육성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기틀 마련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컨셉인 착한쇼핑을 내세워 새로운 쇼핑 방송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SK스토아는 이와 관련해 지난 3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인 행복나래가 후원하는 또 다른 사회적기업, 블루인더스의 황사마스크제품에 대한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사회적기업이 판매하는 우수한 제품의 시장성과 가치를 확인한 바 있으며, 이달 중으로 약 3억원 가량의 추가 매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고객의 소비에 가치를 부여하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유난희의 굿:를 론칭하고 첫 방송을 통해 최근 유명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착용해 화제를 불러오기도 했던 사회적기업인 모어댄의 컨티뉴백팩을 선보일 계획이다.

 

SK스토아는 마지막 성장방향으로 SK그룹의 ICT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그룹 내 차별화된 미디어커머스 Window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스토아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Advanced Curator, Social Value Creator’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오는 2021년 취급고 2조원을 달성해 국내 NO1. 커머스 플랫폼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SK스토아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제작시설 미디어센터 오픈

 

SK스토아는 저전력, 친환경 설계 기반의 총 6,436규모로 A·B스튜디오, 사전제작전용 스튜디오, 모바일 스튜디오 및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된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제작시설인 미디어센터를 오픈했다.

 

각 스튜디오는 패션, 생활, 주방, 식품, 여행, 가전 등 다양한 상품군에 특화된 촬영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사전제작전용 스튜디오는 AR·VR 기반의 입체적인 쇼핑경험 제공이 가능한 ‘360°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모바일 스튜디오는 최근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V커머스(비디오커머스)E커머스(전자상거래)를 위한 전용상품 소개 동영상 클립 등의 촬영을 전담한다.

 

SK스토아는 최신 촬영장비와 풀HD 해상도 제작 시스템을 기반으로 방송과 온라인의 연계가 가능한 미디어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각각의 플랫폼 특성에 최적화된 영상으로 촬영, 편집, 음향(더빙), 송출 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SK스토아, 미디어센터 오픈 기념,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SK스토아는 미디어 센터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총 26천만원 상당의 고객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모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 ‘BMW 520d 스포츠를 증정하며, 매월 당첨자에게 연속으로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월 1(1)은 월 50만원씩 2년간, 2(2)은 월 30만원, 3(3)은 월 10만원, 4(100)은 월 3만원씩 1년간 누적방식으로 총 106명에게 해당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당 기간 동안 방송상품(보험상품 제외)2회 이상 구매하고 누적 주문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 모두에게 바디워시로션세트를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SK스토아의 모바일 앱을 통해 5만원 이상 상품(상담전용상품 제외)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상품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이번 미디어 센터 오픈을 통해 자체적으로 방송 제작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기점으로 한층 개선되고 차별화된 쇼핑 방송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SK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신뢰성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협력사 동반성장’,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