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고객이라면 NUGU나 편리하게! B tv NUGU FLO 기능 활용 편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12. 18. 18:50

본문

 

B tv 고객이라면 NUGU나 편리하게, B tv NUGU FLO 기능 활용 편!

 

B tv 고객이라면 리모컨을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 NUGU를 즐길 수 있는 B tv NUGU.

홈 스마트 기능은 물론 운세, VOD 및 채널 검색까지 다 이용할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B tv NUGU를 통해 SK텔레콤의 새로운 뮤직플랫폼 <FLO>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는 힙합부터 음량조절까지 다 해주는 B tv NUGU의 <FLO>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FLO 기능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던 뮤직메이트가 <FLO>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내 취향에 맞는 플레이리스트, 상황별 추천 음악, 그리고 전문 에디터가 선정한 추천 테마 리스트까지, 흐르는 물처럼 다양한 음악을 발견할 수 있는 마성의 <FLO>!

 

 

 

기존 가입자분들은 <FLO> 앱을 따로 깔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뮤직메이트를 업그레이드만 하시고, NUGU 앱에서도 기존 뮤직메이트로 접속하면 <FLO>로 전환됩니다.
 
게다가 12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 ‘FLO 런칭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NUGU 앱 이용권 메뉴에서 'FLO 무제한 이용권' 정기 결제를 하면 3개월 무료의 혜택도 누릴 수 있는데요.
 
쓸수록 이득인 <FLO>, B tv NUGU에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음악 재생하기

 

밀린 집안일을 하거나 심란한 마음을 잠재울 수 있는 가장 탁월한 방법, 바로 음악입니다. 

하지만 휴대폰에서 음악 어플에 접속하여 검색부터 재생까지 누르는 것마저 귀찮은 것이 현실인데요.

 

그럴 땐 리모컨에서 마이크 버튼을 눌러 “아무 음악 틀어줘”라고 말해보세요.

 

만약 ‘마마무’의 노래가 듣고 싶다면 “마마무 노래 틀어줘”라고 말해보세요.

 

 

 

B tv NUGU가 당신에게 딱 맞는 ‘마마무’의 노래를 추천해준답니다.

 

또 ‘마마무’뿐 아니라 ‘제니’, ‘송민호’, ‘레드벨벳’ 등 다른 가수의 노래가 듣고 싶다면

“제니 노래 들려줘”

“송민호 아낙네 들려줘” 라고 말해보세요.

 
 
 
 
#장르별 음악 재생하기
 
연말이면 생각나는 음악, ‘캐럴’!
신나고 경쾌한 ‘캐롤’이 듣고 싶다면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꾹 누르고 “크리스마스 캐럴 들려줘” 라고 말해보세요.
 
 
 

 

때때로 다르지만 팝의 여제 ‘머라이어 캐리’부터 매력적인 뮤지션 ‘마이클 부블레’, ‘폴 맥카트니’ 등 다양한 가수의 ‘캐럴’이 흘러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최신 음악, 힙합, 재즈 등 장르별 음악이 듣고 싶다면?
“힙합 들려줘”
“최신 음악 들려줘”라고 말해보세요.
 
 
 
 
#음량 조절하기
 

노래를 듣다가 소리를 높이고 싶거나, 더욱 크게 듣고 싶었던 적 있으셨죠?

그럴 땐 리모컨에서 마이크 버튼을 누르며 “소리 크게 해줘”라고 말해보세요.

 

 

 

그러면 B tv NUGU가 알아서 볼륨을 높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노래를 감상하다가 음소거가 필요하다거나 일시 정지를 하고 싶다면
“음소거 해줘”
“일시 정지 해줘” 라고 말해보세요.
 
 
 
 
 
여기까지 알려드린 <B tv NUGU FLO 기능 활용 편>, 이제 B tv 고객님이라면 더욱 편하게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SK브로드밴드와 B tv NUGU가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