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CSI 9년 연속 1위 수상 소식 및 B tv 무료 영화 제공 이벤트 소개

News/이벤트

by SK브로드밴드 2019. 3. 21. 19:09

본문

NCSI 9년 연속 1위 수상 소식 및 B tv 무료 영화 제공 이벤트 소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가 9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를 달성했습니다. (짝짝짝)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CSI) 조사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 1위를 차지했는데요! 


NCSI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객만족지수 평가 지표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고객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계량화한 지표입니다. 


그럼, SK브로드밴드가 9년 연속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끊임없이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는데요! 


남녀 노소 가릴 것 없이 만족도 200%를 자랑하는 SK브로드밴드만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 4가지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 키즈를 대상으로 한 ‘살아있는 동화’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동화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두 번째!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 이 ‘살아있는 동화’와 함께 키즈 콘텐츠의 라인업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1인 콘텐츠 제작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B tv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보이는 팟캐스트’ 를 선보였습니다. 

네 번째! 국내 최초 시니어 전용관 ‘VIVA 시니어’ 메뉴를 개설하여 시니어층의 콘텐츠 생활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SK브로드밴드의 모습 칭찬받을 만하죠? ^^




이번 NCSI 수상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아무래도 공급자 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으로 편의성을 강화한 B tv 메뉴와 홈페이지 개편이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 싶은데요!  



첫 번째! ‘VIVA 시니어’ 메뉴를 개설하여 최신 UI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이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두 번째! ‘B tv 이용가이드 UI 5.0’ 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우리집 맞춤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여 고객들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걸음 앞선 생각으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


그 밖에도 B tv 시청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홈화면을 제공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는 이벤트와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고, 홈페이지 역시 고객 중심의 카드형 UI개선 및 미디어 콘텐츠 정보 제공 서비스를 강화하여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SK브로드밴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건 뭐니뭐니해도 초고속인터넷이죠! 

국내 최초 2.5기가 인터넷 상용화 이후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인터넷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초고속인터넷 생태계를 개척해 나가고 있는데요!



최근 Giga프리미엄X10과 고객의 기가 인터넷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제공되는 기가 와이파이, 10기가 노트북과 랜카드를 렌탈할 수 있는 제휴 서비스 등을 통해 ‘초고속인터넷’ 하면 자연스럽게 ‘SK브로드밴드’가 떠오를 만큼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K브로드밴드가 NCSI에 9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는 언제나 고객의 의견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고객이 원하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답했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특성별로 고객을 분류한 고객컨설팅그룹, 고객을 직접 만나는 현장 직원으로 구성된 현장자문단,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즉시 전달하는 온라인 자문단 등의 운영을 통해 실제 고객의 의견을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반 고객뿐 아니라 사내 구성원들의 소통을 늘려, 보다 나은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힘쓸 예정입니다. 


이러한 SK브로드밴드의 고객가치 최우선 경영 실천은 9년 연속 NCSI 1위 달성뿐만 아니라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하는 통신사업자의 이용자 보호 노력에서도 유선통신 사업자 중 유일하게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인터넷전화 부문에서 각각 5년, 4년 연속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습니다.




NCSI 9년 연속 1위를 기념하며 B tv에서 무료 영화 제공 이벤트가 진행 예정인데요! 

<안시성>, <너의 결혼식>, <허스토리>, <명당>, <버닝> 등 평소 보고 싶었던 최신영화에서부터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풍성한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보다 한 발 앞선 서비스를 제공하여 10년 연속 NCSI 달성을 위해 달려가겠습니다! 항상 곁에서 지켜봐 주시길 바라며 오늘도 SK브로드밴드와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