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이동진 선정 세계 최고의 영화감독 10인

Contents/이동진의 파이아키아

by SK브로드밴드 2021. 12. 8. 19:16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 최고의 감독 BEST 10인을 선정해보았습니다!

 

데뷔한 지 30년이 넘지 않는 분들 중 비할리우드 감독으로 선정하였으니 그 점 참고하여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만나러 가실까요?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

 

 

첫 번째로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2관왕을 달성하며 국제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감독이죠.

 

아쉬가르 파라디감독입니다.

 

국내에서도 아쉬가르 파라디감독의 인기가 뛰어난데요.

 

아카데미 수상작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를 통해 대중에게 점점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아쉬가르 파라디감독은 섬세한 디테일을 통해 완벽한 세계를 축조하는 감독입니다.

 

또한, 인물 간의 갈등과 도덕적인 딜레마를 직접적으로 묘사하여 인물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그의 최고작으로는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를 꼽았습니다.

 

각본은 물론,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연출 또한 탁월하다는 평이었죠.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두 번째로, 세계 3대 영화제 칸, 베니스, 베를린에서 모두 수상할 정도로 뛰어난 연출력을 갖고 있는 감독 하마구치 류스케입니다.

 

하마구치 류스케는 배우가 감정에 더욱 솔직해지고 진심을 담아 연기할 수 있게 대본 리딩 단계부터 꼼꼼하게 준비하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그의 섬세한 연출 덕에 배우들의 감정에 더욱 이입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하마구치 류스케감독의 최고작으로 <아사코>를 꼽았는데요.

 

영화 자체가 관중들이 아사코의 선택에 집중할 수 있는 플롯으로 짜여져 있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를 관람한 후, 감독의 10, 20년 후의 작품이 더욱 기대가 된다는 말까지 덧붙여 하마구치 류스케에 대한 애정을 보여줬습니다.

 

 

 

 

#셀린 시아마 감독

 

 

세 번째, 지난 10여 년간 빠르게 떠오른 스타 감독 셀린 시아마입니다.

 

이 감독의 영화는 여성주의적인 강력한 주제 의식으로 페미니즘 영화의 최전선에 있다고도 말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사랑을 아름답고 강렬하게 묘사한 <워터릴리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톰보이>가 있으며, 비타협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걸후드>가 있습니다.

 

최근 작품 <쁘띠마망>의 동화적이고 관조적인 연출을 통해 스펙트럼이 넓은 감독임을 입증하기도 했죠.

 

 

 

이동진 평론가가 꼽은 셀린 시아마의 최고작은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입니다.

 

예술가에 관한 영화이며 동시에 선연한 사랑의 순간을 만들며 강렬한 주제의식을 전달하는 영화라고 평했는데요.

 

영화 자체가 선연하게 타오르는 아름다운 불꽃같으며, 오랜 시간 회자될 가치 있는 작품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루크레시아 마르텔 감독

 

 

네 번째, 아르헨티나 영화계의 거장 루크레시아 마르텔감독입니다.

 

국내에선 대중들에게 비교적 덜 알려진 감독인데요.

 

주로 아르헨티나에서 벌어지는 인종 차별 문제를 폭로하며, 사회를 비판하는 형식의 영화를 제작하는 감독입니다.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페스카도스>, <뮤타>, <레구아스>, <자마>가 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가 꼽은 루크레시아 마르텔감독의 최고작은 <자마>입니다.

 

영화 전반적으로 촬영 기법, 연기, 편집 등 독특한 연출 방식이 돋보이며, 파편적인 화법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화에 있어서 사운드는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긍정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자마>에서의 사운드는 이미지와 충돌하는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관객 입장에선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죠.

 

하지만 영화는 그 점을 통해 서구 중심으로 식민의 역사를 바라보는 사관을 무너트리고 싶은 것입니다.

 

영화가 주는 기념비적인 성취를 <자마>를 통해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동진 평론가가 선정한 세계 최고 영화 감독 10인 중에 네 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덧붙여서 소개 드린 최고작들까지 모두 B tv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 FULL 버전을 통해 더 다양한 영화 리뷰를 감상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