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Apple TV 자주 묻는 질문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21. 12. 20. 18:42

본문

 

B tv 고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Apple TV 가입을 원하시거나, Apple TV를 사용하시면서 다양한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고객님들께서 Apple TV 관련하여 자주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해 카테고리별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혜택, 이용, 요금, 설치, Apple TV+, A/S 여섯 가지 카테고리로 Q&A를 시작해 볼 텐데요.

 

궁금하신 질문을 찾아 하단의 더 보기를 클릭하시면 답변 내용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1. 혜택

 

1) Apple TV 구매 혜택은 어떤 것이 있나요?

더보기

SK브로드밴드를 통해 Apple TV를 구매하시면 아래의 두 가지 혜택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Apple TV+ 월정액 6개월 무료
(SK
브로드밴드 제공 3개월 무료 체험 코드 + Apple 제공 3개월 무료 체험 코드)

 

신규가입 고객 대상 웰컴팩 혜택 B포인트 10,000P

 

 

 

 

2. 이용

 

1) Apple TV를 구매하면 Apple TV+ 외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OTT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더보기

 

,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OTT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Apple TV의 앱스토어 사용이 필요한데요.

 

 

Apple TV 홈 화면에 보이는 앱스토어(위 이미지의 아이콘)를 클릭하신 후, Apple TV의 앱스토어에서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앱에 대하여 보유하신 유료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 Apple TV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Apple ID가 필수적으로 필요한가요?

계정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더보기

B tv에서 구매하신 단말의 경우, B tv 앱은 Apple ID 없이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에서 신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Apple의 앱을 이용하실 경우 Apple ID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신규 Apple ID를 생성하시려면 아래 링크의 Apple ID를 생성하는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316

 

3) iPhone 혹은 iPad Apple TV의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데, 다른 가족 구성원도 iPhone 리모컨 기능 사용이 가능한가요?

더보기

다른 가족 구성원도 iPhone 혹은 iPad의 리모컨 기능은 사용 가능합니다.

 

iPhone 혹은 iPad에서의 리모컨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pple TV 리모컨을 iPhone 혹은 iPad의 제어 센터에 추가하기

 

최신 버전의 iOS 또는 iPadOS를 사용하는 경우, Apple TV 리모컨이 자동으로 제어 센터에 추가됩니다.

 

이전 버전의 iOS를 사용하는 경우, 제어 센터에서 Apple TV 리모컨을 직접 추가합니다.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하여 Apple TV 리모컨 옆에 있는 추가 (+) 아이콘을 탭하시면 됩니다.

 

 

2. 제어 센터에서 Apple TV 리모컨 설정하기

 

① 제어 센터를 엽니다.

 

- iPhone X 및 이후 모델이나 최신 버전의 iPadOS가 설치된 iPad: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쓸어내립니다.

 

- iPhone 8 및 이전 모델 또는 iOS 11 및 이전 버전: 화면의 하단 가장자리에서 쓸어올립니다.

 

Apple TV 리모컨을 탭합니다.

 

③ 목록에서 Apple TV 또는 스마트 TV를 탭합니다.

 

④ 메시지가 표시되면 화면의 지침에 따라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 4자리 암호를 입력합니다.

iPhone의 Apple TV 리모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664

 

4) Apple TV를 두 번째 셋톱박스로 이용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B tv 월정액(OCEAN )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나요?

더보기

첫 번째 셋톱박스에서 사용하던 B tv 월정액 서비스를 두 번째 셋톱박스에서도 이용하시려면 해당 월정액 서비스를 추가 가입하셔야 합니다.

 

5) Apple TV에서도 ZEM키즈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더보기

,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연령별 추천'  ZEM 키즈 앱 기능과 '살아있는 동화 VR/AR 서비스' 등의 키즈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 등 커머스가 포함되어 있는 일부 상품 이용이 제한됩니다.

 

일부 상품, 서비스 외에 ZEM 키즈 콘텐츠는 B tv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6) 저희 집 TV에서는 Apple TV의 리모컨으로 볼륨 조절 및 TV전원 ON/OFF가 안 됩니다.

더보기

일부 TVApple TV와 호환이 안 돼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아래와 같이 조치 가능합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은 TV 리모컨 또는 기존 사용 중인 B tv 리모컨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TV전원을 Apple TV의 음소거 버튼으로 이용하기에 추후 음소거 기능은 사용 불가한 점 참고 바랄게요.

 

 

 Apple TV ‘설정진입 > ‘리모컨 및 기기’ > ‘음량 조절’ > ‘새로운 기기 등록

적용할 리모컨을 Apple TV 앞쪽을 향한 상태에서 최대한 가까운 위치에 둡니다.

 

 

    음량 ‘+’ 버튼을 길게 눌러 진행바가 끝나면 놓습니다.

 

    음량 ‘-‘ 버튼을 길게 눌러 진행바가 끝나면 놓습니다.

 

    TV 리모컨 또는 사용 중인 B tv 리모컨의 TV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다가 진행바가 멈추면 TV 전원버튼을 여러 번 눌러 진행바가 끝날 때까지 진행해주세요.


(
이때 TV의 전원이 꺼질 수 있으니 TV IR(적외선) 수신부를 가린 채로 진행해 주셔야 하며, IR(적외선) 기능의 리모컨만 가능합니다.)

 

⑤ 리모컨 이름 설정

 

⑥ 완료

 

 

 

 

3. 요금

 

1) Apple TV로 바꿀 경우 셋톱박스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더보기

Apple TV 4K 2세대 모델은 판매가 237,600원이며, 12/24/36개월 할부 구매도 가능합니다.
 

 

2) Apple TV는 임대가 아닌 판매라는데, 기존 셋톱박스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더보기

Apple TV는 할부 구매 개념이 적용되어 약정 기간 동안 할부금을 지불하면 이후에는 소유권이 고객님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반면 기존의 임대형 셋톱박스는 약정에 따라 정해진 임대료를 매달 청구하고 5년 이후부터는 임대료가 면제되는데요.

이는 5년이 지나더라도 소유권은 고객님이 아닌 SK브로드밴드에 있습니다.

 

3) 기존 B tv 이용 시 지금은 없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Apple TV로 바꾸면 이 요금제도 변경해야 하고, 셋톱박스 임대료가 무료일 경우라도 비용이 청구된다고 하던데 맞나요?

더보기

기존에 사용하시던 요금제 변경 없이 Apple TV 이용이 가능한데요.

 

Apple TV는 판매용 단말기이므로 기존에 셋톱박스 임대료가 무료였다 하더라도 Apple TV 판매비가 부과됩니다.

 

4) 신규 가입으로 할부금을 할인 받아 4,400/월에 Apple TV를 이용하다 약정 기간 전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발생하는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더보기

, 위약금과 남은 할부원금의 합산 비용으로 청구됩니다.

 

위약금 계산법 : (정가-할인가)*[(약정개월수-Apple TV 4K 이용개월수)/약정개월수]

 

예를 들어 3년 약정으로 Apple TV를 구매하고 2,200원의 할부금 할인을 받은 상태로 12개월 이용하셨다면, 해지 시 일시로 청구되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모션 할인 금액 전액 = "2,200 x 24개월"과 남은 "할부 원금 4,400 x 24개월"을 더해 총 158,400원이 됩니다.

 

5) Apple TV를 두 번째 셋톱박스로 이용할 경우 IPTV 기본료의 요금 할인이 제공되나요?

더보기

, 맞습니다. IPTV 상품 기본료 요금의 50% 할인이 제공됩니다.

 

 

 

 

4. 설치

 

1)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던 Apple TV나 해외 직구로 구매한 Apple TVB tv를 볼 수 있나요?

더보기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계신 단말 혹은 해외 직구로 구매하실 Apple TV Apple TV 4K 2세대 모델이면, B tv를 가입하고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친 후 B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pple TV 모델이 이전 모델인 Apple TV 4K 1세대나 Apple TV HD 모델일 경우에는 B tv를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B tv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별도의 인증은 고객센터(106) 연결 후 상담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만약 자가 설치가 어려운 분이라면 서비스 매니저가 방문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별도의 설치비가 부과됩니다.

 

2) Apple TV 설치비는 얼마인가요?

더보기

 

구분 설치비
인터넷과 AppleTV를 함께 신청 38,500 (부가세 포함)
Apple TV만 신청
(SK
브로드밴드 인터넷을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경우)
22,000 (부가세 포함)
기존 B tv 임대형 셋톱박스를 Apple TV로 변경
(SK
브로드밴드 인터넷과 B tv를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경우)
11,000 (부가세 포함)
자가 설치할 경우
설치비 부과 X

 

※ 자가 설치는 기존에 B tv 임대형 셋톱박스를 Apple TV로 변경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설치비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3) SK브로드밴드의 설치 없이 Apple TV를 스스로 설치할 수 있을까요?

더보기

SK브로드밴드 인터넷과 B tv를 이미 사용하고 계신데, 기존의 B tv 임대형 셋톱박스를 Apple TV로 교체하는 경우에만 자가 설치가 가능합니다.

 

Apple TV에서 B tv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접수 및 인증 절차가 필요하며, 고객센터(106)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4) Apple TV를 구매하면 기존 셋톱박스는 어떻게 되나요?

더보기

기존에 임대형 셋톱박스를 사용 중이셨다면, 설치 시 서비스 매니저가 기존 임대 장비를 회수하게 되는데요. 수거 대상은 셋톱박스와 전원 케이블, 리모컨입니다.

 

5) 설치 시 서비스 매니저님들이 HDMI 선을 챙겨 주시나요?

더보기

서비스 매니저를 통해 방문 설치를 받으실 때는 HDMI 2.0 프리미엄선을 준비하여 설치해 드립니다.

다만, 스스로 설치하실 경우, 직접 HDMI 선을 구하셔야 하는 점 유의 부탁드려요.

 

 

 

 

5. Apple TV+

 

1) Apple TV+ 가 무엇인가요?

더보기

 

Apple TV+는 수상 경력이 빛나는 시리즈, 매력적인 드라마, 획기적인 다큐멘터리, 키즈 엔터테인먼트 및 영화 등 Apple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새로운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영화가 매달 추가되며, 콘텐츠에는 광고가 없으며, 구독 상품으로 제공됩니다.

 

고객님이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Apple TV 앱 또는 tv.apple.com/kr을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2) Apple TV+ 월정액 무료 체험 코드는 누구에게 제공되나요?

더보기

 

Apple TV+ 무료체험은 B tv 고객 모두에게 제공됩니다.

 

  Apple TV 4K 이용 고객은
B tv
앱 실행 후 'B tv 홈' > '배너' > '팝업' > QR코드 스캔을 통해 무료 체험 코드 3개월을 받아 주세요.
Apple TV 4K에서 'Apple TV'앱을 실행 후 'TV+'메뉴로 이동하여 '무료체험3개월' 버튼을 눌러 무료 체험 쿠폰 3개월을 받으셔서 총 6개월 사용이 가능합니다.

 

 Apple TV 4K를 사용하지 않는 기존 고객은
'B tv
홈' > '배너' > '팝업' > QR코드 스캔을 통해 무료 체험 코드 3개월 이용이 가능합니다.

 

3) Apple TV+ 월정액 무료 체험 코드는 언제까지 사용해야 하나요?

더보기

B tv 제공 Apple TV+ 3개월 무료 체험 코드는 20221115()까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Apple 제공 Apple TV+ 3개월 무료 체험 코드는 발급일(기기구매일)로 부터 90일 이내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체험 코드는 Apple ID당 무료 체험 코드 1개가 제공됩니다.

 

4) Apple TV+ 3개월 무료 체험 코드는 어떻게 적용하나요?

더보기

 

 

[SK브로드밴드 제공 Apple TV+ 3개월 무료 체험 코드 적용 방법]

 

SK브로드밴드에서 발급되는 3개월 무료 체험 코드는 B tv 홈 화면에서 배너를 열고 팝업으로 확인 가능한데요.

 

무료 체험 QR코드는 B tv 셋톱박스 당 1개가 발급됩니다.

 

B tv 홈으로 이동

 

'Apple TV+ 무료 체험 코드 발급' 안내 프로모션 배너 선택

 

③ 팝업에서 QR코드 선택

 

④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서 QR코드 스캔 후 스마트폰에 나오는 안내대로 진행

 

iPhone으로 스캔하는 경우 OS버젼 14.8.1 이상 또는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실행

 

※ 스캔이 안되는 경우 ‘Apple TV 을 닫고 스캔 시작

 

 

[Apple 제공 Apple TV+ 3개월 무료 체험 코드 적용 방법]

 

 

Apple 기기에서 ‘Apple TV 을 실행

(Apple TV 4K인 경우 OS버젼 15.1.1 이상(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진행)

 

무료 체험 시작선택

 

Apple에서 안내하는 대로 진행하여 무료 코드 사용이 시작

 

이외 자세한 문의사항은 Apple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이미 Apple TV+를 가입한 가입자도 무료 체험 코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더보기

, 무료 체험 코드를 사용하신 날짜부터 체험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되며, 무료 체험 서비스 종료 후에 유료 서비스로 이어집니다.

 

6) Apple TV+ 월정액 무료 체험 코드는 중복 적용할 수 있나요?

더보기

여러 대의 B tv 셋톱박스를 이용하셔서, B tv에서 2개 이상의 무료 체험 코드를 발급받으신 고객님의 경우에는 무료 체험 코드 중복 적용을 위해 별개의 Apple ID가 필요하십니다.

 

 

또한 B tv 유저를 위한 3개월 무료 체험 코드는 Apple 신규 기기 구입에 따른 무료 체험 코드, Playstation 5 유저를 위한 무료 체험 코드, LG 스마트 TV 유저를 위한 무료 체험 코드 등과는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SK
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코드 외 다른 무료 체험 코드의 중복 사용 관련해서 상세 내용 (사용 기한, 사용 방법)은 각 회사의 고객센터 또는 Apple Care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Apple TV+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면 어떻게 되나요?

더보기

Apple에서 유료 전환 1개월 전 Apple 계정으로 만드신 이메일 주소로 유료 전환에 대한 안내가 발송되는데요.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면 유료 서비스( 6,500원 부가세 포함)로 자동 전환됩니다.

 

Apple TV+ 월정액은 Apple에서 결제되며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이 더 있으시다면 Apple 고객센터로 문의를 부탁드려요.

 

8) Apple TV+ 월정액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더보기

Apple TV+ 월정액을 취소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Apple TV 앱을 열고 '지금 보기' 선택 > 프로필 아이콘 또는 오른쪽 상단의 사진을 선택 > '구독 관리'를 선택 > 'Apple TV+'를 선택(다른 구독이 없으면 Apple TV+로 바로 이동) > '구독 취소'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선택 > ‘구독 취소를 하면 현재 청구 주기가 끝나는 시점에서 구독이 중지됨.

 

tv.apple.com/kr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 선택 > '설정' 선택 > 구독에서 관리선택 > '구독 취소' 선택 > 현재 청구 주기가 끝나는 시점에서 구독이 중지됨.

 

SK브로드밴드는 Apple TV+ 월정액 가입 및 해지의 주체가 아닙니다. 상세 문의는 Apple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2039

 

9) B tv 홈에서 Apple TV+ 무료 체험 코드 발급 배너를 선택해서 QR코드를 사용 하려는데 이미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유가 있나요?

더보기

중복 사용이 불가합니다. 가족 구성원 중에 이미 사용하신 경우에는 다른 구성원께서 사용하실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해 주세요.

 

10) Apple TV+ 를 가족과 함께 보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더보기

'가족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6명이 Apple TV+ 구독에 접근할 수 있는데요.

 

'가족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각 가족 구성원은 계정이나 암호를 공유할 필요 없이 자신의 기기에서 자신의 Apple ID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가족 공유' 설정 방법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 주세요.

https://apple.co/33gkkYb

 

 

 

 

6. A/S

 

1) Apple TV가 고장날 경우, Apple에 고장 접수를 해야 하나요? 아니면 SK브로드밴드에 고장 접수를 해야 하나요?

더보기

Apple TVApple 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 받을 수 있으며 SK브로드밴드에서는 불가합니다.

 

제조업체인 Apple의 정책에 따라 구입일로부터 1년 보증되며, 자세한 A/S정보는 Apple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https://support.apple.com/ko-kr/repair

 

2) 리모컨 분실 시 재구매 가능한가요?

더보기

Apple 홈페이지에서 리모컨을 재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pple.co/30mQNek

 

혹시 iPhone을 사용하는 고객일 경우 '설정 > 제어센터 > Apple TV remote' 기능을 통해 '퀵메뉴' iPhone을 리모컨으로 사용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