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이동진을 숨 멎게 한 액션 영화 속 레전드 총격 신 BEST 10

Contents/이동진의 파이아키아

by SK브로드밴드 2022. 2. 22. 19:05

본문

 

안녕하세요 파이안 여러분!

 

액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신은 어떤 것일까요?

 

영역이 굉장히 넓은 액션 신들 중 영화사에 남는 뛰어난 총격 신이 많은데요.

 

오늘은 영화에 등장하는 특정 총격 장면 위주로 골랐다고 합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액션영화는 킬링 타임용이다? 라는 말에, 킬링 타임 또한 영화의 한 부분이다! 라고 말했는데요.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 여러분의 킬링 타임을 위해 최고의 총격 장면을 준비했습니다.

 

21세기에 개봉한 영화 중 레전드 총격 장면을 자랑하는 영화 중 4편의 액션 영화를 지금 한번 만나볼까요?

 

 

 

 

# 이퀼리브리엄

 

첫 순서는 아크로바틱한 액션을 보여준 영화 <이퀼리브리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영화 중 유일한 SF 영화인데요.

 

감정까지도 통제하는 미래 세계에서 거대 조직을 위해 봉사하는 한 남자가 서서히 감정을 깨달으면서 반역을 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존 프레스턴역의 크리스찬 베일이 감정을 느끼는 변화 과정도 흥미롭지만, 매우 독창적인 총격 신이 이 영화의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이퀼리브리엄>의 총격 신은 매우 인공적이고 있을 법한 액션이 아니라고 말했는데요.

 

독특하게도 총격 신의 액션이 마치 청소나 분무를 하는 것 같으며,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것 같기도 하다고 평했습니다.

 

 

 

<이퀼리브리엄>이 선보이는 총격 신의 핵심은 총을 칼이나 주먹처럼 사용한다는 것인데요.

 

흔하지 않은 방법으로 대중을 사로잡을 수 있던 아이디어가 좋은 영화라고 평가했습니다.

 

 

 

 

#장고: 분노의 추적자

 

두번째는 타란티노 감독의 <장고: 분노의 추적자> 입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이 영화를 21세기 최고의 총격 장면 중 하나라고 손꼽았는데요.

 

 

 

상대를 감정적으로 제압하기 위해 악수를 강요하는 장면에서 예상치 못한 순간에 상대방을 죽이는 장면이 등장하는데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각각의 인물들이 당황하면서도, 최선의 방식으로 싸우기 시작하죠.

 

적막하고 팽팽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다가 한순간에 모든 요소가 폭발하게 되는 연출 또한 인상적입니다.

 

 

이 영화는 무법자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서부극에 타란티노 감독만의 색이 더해져서 더욱 고유한 느낌의 영화로 탄생했는데요.

 

헤모글로빈의 시인이라고도 불리는 타란티노 감독의 스타일대로 피가 물풍선처럼 터지는 장면이나 목조 건물이 총에 맞을 때마다 나무 파편이 튀는 직관적인 효과는 총격 신을 더욱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기도 합니다.

 

장대하면서도 끝까지 간다는 느낌이 드는 멋진 액션 영화, <장고: 분노의 추적자> 였습니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너무 사실적이어서 실제 있을 것 같은 장면을 보여주는 영화, 세 번째 영화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입니다.

 

 

 

이전 영화들과 달리 일대일의 숨막히는 총격전을 보여주는 영화인데요.

 

모텔 복도에서 조용히 걸어 들어오는 발 그림자를 통해 긴장감을 극대화하는 장면과 함께 문을 여는 순간 총격전이 벌어집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이 총격전의 핵심은 영화 후반을 제외하고는 철저하게 보이지 않는 안톤 쉬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로인해 관객으로 하여금 더욱 긴장감을 느끼게 하죠.

 

 

 

모텔에서 나와 도망가는 조쉬 브롤린’, 밤거리에 지나가던 차를 붙잡고 올라탔는데 타자마자 어디선가 날아오는 총알에 맞아 운전사가 목숨을 잃습니다.

 

그리고 시작되는 둘의 쫓고 쫓기는 액션 신!

 

일대일 총격전의 동선이나 극한의 상황에서 뽑아내는 긴장감의 핵심들이, 코엔 형제 특유의 연출력을 통해 명품 액션으로 빚어졌습니다.

 

 

 

 

#존윅: 리로드

 

마지막은 키아누 리브스의 존윅 시리즈 중 두번째, <존윅: 리로드>입니다.

 

이 시리즈는 사실감 넘치는 총격전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1편에는 클럽 총격신이, 2편에는 미술관 총격신이 명장면이죠.

 

이 중 이동진 평론가는 2편의 총격신을 골랐는데, 그 이유가 총격 액션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구도 때문이라고 합니다.

 

 

 

존윅 시리즈는 고증에 굉장히 충실하기도 한데요.

 

총의 장탄 수가 정확하게 계산되어 있고, 극 중 살인병기로 나오는 존윅의 모습을 다양하고 다채롭게 보여줍니다.

 

이러한 이유가 존윅이 시리즈물이 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겠죠?

 

주인공뿐 만 아니라 조연까지 완벽하게 계산된 동선으로 롱테이크로 촬영되어 적을 어떤 방식으로 제압하는지를 관객들에게 잘 보여줍니다.

 

 

 

파티 중인 미술관 안에서 보여지는 액션 신의 공간적인 맥락도 최상이었죠.

 

시종일관 호쾌하고 화려한 액션의 궁극인 영화, <존윅: 리로드> 였습니다.

 

 

 

 

레전드 총격 신 BEST 10의 모든 작품은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 전해드린 4편의 영화 모두 B tv에서 시청하실 수 있다는 사실!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 레전드 총격 신들을 풀버전으로 만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