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 셀프 조치 방법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22. 3. 16. 12:00

본문

 

 

 

 

인터넷 접속이 안 되신다고요?

 

 

 

먼저 모뎀과 공유기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보통 PC나 TV 주변에 설치되어 있지만 신발장 또는 주방 부근 통신 단자함에 위치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뎀과 공유기 구분법입니다.


모뎀은 공유기보다 크기가 작으며, 공유기에는 안테나가 달려있습니다.

 

 

 

안테나의 유, 무로 모뎀과 공유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뎀과 공유기의 위치가 확인 되었다면 전원이 공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모뎀과 공유기의 LED를 확인해 주세요.

 

 

 

모뎀과 공유기의 LED가 꺼져 있다면, 전원 스위치, 전원선, 멀티 탭 순으로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을 켜주세요.


단, 일부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어댑터를 뺐다가 다시 껴 주세요.

 

 

 

모뎀과 단말기의 전원이 켜져 있다면 모뎀과 공유기를 재 연결해주세요.


먼저 모뎀과 공유기의 랜 케이블을 재 연결 해주세요.

 

 

그리고 모뎀, 공유기 순서로 전원을 재 연결 해주세요.


전원 스위치를 껐다가 다시 켜주시거나 스위치가 없을 경우 전원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재 연결이 되면 30초에서 1분 후에 인터넷이 정상으로 연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만나 보세요.


위 내용은 동영상으로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최윤석
    2022.04.11 18:27
    인터넷이 잘안됩니다 하루종일 빡치네요
    • 프로필 사진
      2022.04.13 10:18 신고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입니다.

      서비스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으신 경우 유선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또는 서비스 매니저 방문 점검을 권유드리며, 기술/고장 부서는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오니, 유선 고객센터 무료 번호 106 ARS 2번으로 연락 주시면 실시간으로 상담 매니저 연결 후 확인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조찬구
    2022.04.12 18:12
    인터넷이 안되네요
    • 프로필 사진
      2022.04.14 09:54 신고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입니다.

      서비스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으시다면 기술/고장 부서는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오니, 유선 고객센터 무료 번호 106 ARS 2번으로 연락 주시면 실시간으로 상담 매니저 연결 후 확인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조찬구
    2022.04.12 18:13
    인터넷이 안돼요
    • 프로필 사진
      2022.04.14 09:55 신고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입니다.

      서비스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으시다면 기술/고장 부서는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오니, 유선 고객센터 무료 번호 106 ARS 2번으로 연락 주시면 실시간으로 상담 매니저 연결 후 확인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허수경
    2022.05.04 23:11
    올려주신 방법대로 했는데
    안되고 잘 이해가지않아요
    선 뺏다 꽂고 전원버튼 껏다키고 여러번 해도
    안되니 힘들기만 하고
    정말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설명법이 없을지
    문의드립니다..
    • 프로필 사진
      2022.05.11 18:03 신고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입니다.

      이용함에 있어 불편이 발생 되고 있다면 저희 기술/고장 부서는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오니 고객센터 무료 번호 106 ARS 2번으로 연락 주시면 상담 매니저 연결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김창용
    2022.05.24 16:05
    sk통신사사용자로서 wifi가 휴대폰에 필수라서 사용할수있도록 부탁드려요 방법을 주세요
    • 프로필 사진
      2022.05.26 15:58 신고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입니다.

      WIFI는 인터넷의 부가서비스로 당사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WIFI 부가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 신청은 평일 (09시~12시, 13시~18시), 토요일 (09시~12시) 고객센터 무료 번호 106 ARS 1번으로 연락주시면 되오니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여인문
    2022.06.15 18:34
    와이파이 번호좀 알려 주세요.
    핸드폰 접속 하려구요
    • 프로필 사진
      2022.06.17 17:11 신고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입니다.

      가입 상품 조회 후 안내가 가능하며 기술/고장 부서는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오니, 유선 고객센터 무료 번호 106 ARS 2번으로 연락 주시면 실시간으로 상담 매니저 연결 후 확인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