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 셀프 조치 방법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22. 3. 16. 12:00

본문

 

 

 

 

인터넷 접속이 안 되신다고요?

 

 

 

먼저 모뎀과 공유기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보통 PC나 TV 주변에 설치되어 있지만 신발장 또는 주방 부근 통신 단자함에 위치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뎀과 공유기 구분법입니다.


모뎀은 공유기보다 크기가 작으며, 공유기에는 안테나가 달려있습니다.

 

 

 

안테나의 유, 무로 모뎀과 공유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뎀과 공유기의 위치가 확인 되었다면 전원이 공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모뎀과 공유기의 LED를 확인해 주세요.

 

 

 

모뎀과 공유기의 LED가 꺼져 있다면, 전원 스위치, 전원선, 멀티 탭 순으로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을 켜주세요.


단, 일부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어댑터를 뺐다가 다시 껴 주세요.

 

 

 

모뎀과 단말기의 전원이 켜져 있다면 모뎀과 공유기를 재 연결해주세요.


먼저 모뎀과 공유기의 랜 케이블을 재 연결 해주세요.

 

 

그리고 모뎀, 공유기 순서로 전원을 재 연결 해주세요.


전원 스위치를 껐다가 다시 켜주시거나 스위치가 없을 경우 전원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재 연결이 되면 30초에서 1분 후에 인터넷이 정상으로 연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만나 보세요.


위 내용은 동영상으로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