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셀프 조치 방법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22. 3. 16. 12:04

본문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고요?

 

 

 

먼저 모뎀과 공유기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보통 PC나 TV 주변에 설치되어 있지만 신발장 또는 주방 부근 통신 단자함에 위치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뎀과 공유기 구분법입니다.


모뎀은 공유기보다 크기가 작으며, 공유기에는 안테나가 달려있습니다.

 

 

 

안테나의 유, 무로 모뎀과 공유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뎀과 공유기의 위치가 확인 되었다면 모뎀과 공유기를 재 연결해주세요.


먼저 모뎀과 공유기의 랜 케이블을 재 연결 해주세요.


그리고 모뎀, 공유기 순서로 전원을 재 연결 해주세요.


전원 스위치를 껐다가 다시 켜주시거나 스위치가 없을 경우 전원 선을 뺐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재 연결이 되면 30초에서 1분 후에 인터넷이 정상으로 연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저하의 원인들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PC 또는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신 경우 느려질 수 있습니다.


재부팅 후 다시 사용해 주세요.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거리 등의 이유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 공유기가 아닌 다른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느려질 수 있습니다.

 

꼭 SK브로드밴드 와이파이로 재연결 해주세요.

 

 

 

다시한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만나 보세요.

 

위 내용은 동영상으로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오수수
    2022.07.13 14:38
    인터넷 와이파이 설치가되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 인터넷연결해도 속도가너무너져요
    노트북이상있나싶어서 노트북새로구입해서
    인터넷연결해도똑깉아요 해도너무하네요
    인터넷창열면약 4분에서5분기다려야되고
    뭘한개열면 4분에서5분 답답해서인터넷 사용하게씁니까 답변원 전화로주세요 전화번호 남겨둘게요
    010-4330-7722 꼭전화주세요
    • 프로필 사진
      2022.07.13 18:09 신고
      안녕하세요 SK 브로드밴드 입니다.

      유선 상담을 희망하실 경우 담당 고객센터가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기술/장애 부서는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기에 고객센터 무료번호 106 ARS 2번으로 연락주시면 실시간으로 상담 매니저 연결 후 확인하여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토트넘
    2022.09.11 00:17
    에잇 모르겠다~~ kt만세!!
  • 프로필 사진
    병신
    2022.09.19 20:02
    전혀 도움 안됩니다. SKB 관계자들은 그냥 가만히 계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