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관람 전 복습 필수 영화 LIST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2. 5. 3. 19:09

본문

 

안녕하세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를 사랑하시는 마블 팬 여러분.

 

곧 개봉을 앞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더 재밌게 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닥터 스트레인지가 등장하는 영화를 복습하고 신작의 깨알 같은 재미도 모두 느껴보세요!

 

샘스파, 어스파, 톰스파를 봤다면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더 재밌었던 것처럼요.

 

 

 

 

#닥터 스트레인지 (2016)

 

2016년 개봉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시작을 담은 영화입니다.

 

마블 영화의 스타일을 드러내듯 볼거리가 풍성한 영화였어요.

 

히어로물의 MCU에서, 마법사인 닥터 스트레인지가 등장하며 세계관이 확장되기도 했죠.

 

시간을 주제로 한 이 영화의 시각효과는 기존의 MCU에서 한 단계 발전했다는 평을 받았는데요.

 

시간과 물질, 우주의 원리, 동양의 정신 수양 등이 등장하여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습니다.

 

 

 

스티븐 스트레인지가 사고 후 수련을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가 되는 과정을 담은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관람 전 복습 필수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입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

 

다음으로 복습할 영화는 MCU의 영화를 촘촘히 연결했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입니다.

 

타노스의 핑거 스냅으로 우주의 생명체 절반이 사라지는 블립(Blip)이 등장하는데요.

 

 

 

이런 타노스를 막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가 어벤져스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거치며 능력에 큰 변화를 맞이하죠.

 

 

 

 

#어벤져스: 엔드게임 (2019)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이어지는데요.

 

MCU2008<아이언맨>을 시작으로 11년간 이어온 인피니티 사가를 마무리하는 작품입니다.

 

“We're in the endgame now.”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닥터 스트레인지가 했던 말이 그대로 영화의 부제가 되었죠.

 

하지만 그 또한 타노스가 일으킨 블립의 희생자로 소멸되었는데요.

 

 

닥터 스트레인지가 보았던 1,400만 번의 미래 중에, 어벤져스가 이기는 단 하나의 미래.

 

어벤져스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임무를 수행하고, 마침내 타노스와 다시 한번 마주합니다.

 

블립에서 살아남은 자들과, 헐크의 핑거 스냅으로 돌아온 히어로들까지 한자리에 모이는데요.

 

 

 

“Avengers! Assemble.”

 

캡틴 아메리카의 대사와 함께 전투에 돌입하는 어벤져스.

 

그들은 닥터 스트레인지가 말했던 1,400만 중 단 하나의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까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2021)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MCU 세계관에서 멀티버스가 직접적으로 처음 등장한 작품입니다.

 

스파이더맨의 요청으로, 또 그의 방해 아닌 방해로 멀티버스가 열리는데요.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스파이더맨의 정체를 모두가 알게 되고, 그는 일상을 잃습니다.

 

자신의 정체를 세상이 잊게 해달라는 그의 요청에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법을 준비하는데요.

 

조건을 계속 바꾸려고 하는 스파이더맨의 개입에 주문이 방해를 받아 멀티버스가 열립니다.

 

차원의 틈을 넘어, 스파이더맨을 찾아 다른 차원의 빌런들이 등장하죠.

 

 

 

빌런들을 두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스파이더맨은 갈등을 겪는데요.

 

이 과정에서 두 인물이 거울 차원으로 넘어가 쫓고 쫓기는 장면도 멋진 시각효과를 볼 수 있죠.

 

 

과연 스파이더맨과 닥터 스트레인지는 다른 차원의 빌런들을 되돌릴 수 있을까요?

 

다른 차원의 스파이더맨과 기억을 삭제하는 주문인 코프콜의 룬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이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관람 전 복습이 필수겠죠?

 

쿠키 영상의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내용도 꼭 챙겨 보세요!

 

 

 

 

오늘은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관람 전 복습 필수 영화 4편을 소개했는데요.

 

네 편의 영화 모두 B tv에서 볼 수 있으니, 오늘 저녁엔 닥터 스트레인지를 만나볼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