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B tv ‘홈쇼핑 모아보기’, 누적 이용건수 17억 건 돌파하며 포털 서비스로 진화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3. 12. 6. 14:58

본문

 

- B tv 채널 62번과 998번에서 17개 홈쇼핑 채널 한꺼번에 볼 수 있어

- 홈쇼핑 모아보기, 할인 혜택 등으로 이용 증가...최근 월 1.4억 건까지 상승

- ‘홈쇼핑 모아보기연계한 배너, B tv 일반 배너 대비 2.4배 효과 높아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 www.bworld.co.kr)는 지난해 3 B tv에서홈쇼핑 모아보기서비스를 선보인 후 누적 이용건수가 17억 건을 돌파하는 등 시청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가상채널인 62번과 998번을 통해 총 17개 홈쇼핑 채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TV 화면 내 모바일 링크를 제공해 방송 중인 상품을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방송 예정인 상품도 미리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특별 기획전을 통해 B tv 전용 특가상품 할인 등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 이런 활동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월 이용건수가 14천만 건까지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45% 증가한 수치다.

 

SK브로드밴드 측은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는 TV 홈쇼핑 상품들을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편의성과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이 시청자들에게 주효하고 있다현재 압도적인 TV 커머스 서비스 중 하나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고 자평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B tv ‘홈쇼핑 모아보기를 더욱 고도화해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발전시켰다. ‘홈쇼핑 모아보기화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크게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는 동시에, 홈화면 상단에 독(Dock) 형태의쇼핑 메뉴를 신설해 편의성을 높였다. 시청자는 쇼핑 메뉴를 선택해 B tv에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의 실시간 순위와 기획전 특가상품 등을 탐색할 수 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이번 B tv ‘홈쇼핑 모아보기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인입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서비스는 홈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헤비유저들이 시청하는 만큼 여기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주목도와 효과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자체 조사 결과, B tv ‘홈쇼핑 모아보기서비스에 게재한 배너가 B tv 일반 배너 대비 약 2.4배 이상의 고객 인입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홈쇼핑 모아보기서비스의 인기에 힘입어 이용고객을 위한 혜택을 확대하고 홈쇼핑 업체와의 제휴 할인 이벤트도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B tv 고객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홈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홈쇼핑 업체 또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해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TV 플랫폼 사업자로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홈쇼핑 업체와의 상생 방안을 고민하는 동시에, 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B tv ‘홈쇼핑 모아보기서비스의 업데이트는 계속될 것이라며이를 통해 B tv 고객만족도 제고는 물론, 홈쇼핑 업체의 실적 개선 등 동반성장의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