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업계 최초로 남극서 양자 암호화한 ‘드론 4K 영상’ 실시간 전송 성공

News/보도자료

by skbd 2024. 4. 17. 18:16

본문

 

SK브로드밴드, 남극에서 양자 암호화한 드론 4K’ 영상 실시간 전송 성공!

 

 

SK브로드밴드가 업계 최초로 양자보안 기술을 활용한 '드론 4K 영상' 실시간 전송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어요!

 

이번 기술은 사람이나 지상 로봇이 접근하기 어려운 극한 환경의 현장을 데이터 해킹 위험 없이 안전하게 파악 가능하답니다.

 

앞으로 방위 및 환경 등 산업 분야 전반에 양자보안 기술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요!

 

 

어떻게 작동할까요?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드론 제조업체 파인브이티와 협력하여 남극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4K 영상을 실시간으로 암호화 전송하는 실증 작업을 성공리에 마쳤어요.

 

양자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영상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했답니다.

 

아울러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 프로그램(KCMVP) 인증을 획득하고 양자 암호 원칩까지 탑재하여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이 기술은 어디에 활용될까요?

 

 

피아 식별 및 위치 추적, 보안이 핵심인 국방 및 치안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극한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현장 상황을 파악하여 환경 변화를 감시하고 측정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7월부터 국내 최초로 양자키분배와 양자내성암호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싱가포르 국영 통신사 싱텔과 협력해 싱가포르 공공망에 양자보안기술을 적용하는 프로젝트도 진행중이에요.

 

앞으로도 국내 강소기업들과 상호협력으로 양자기술 고도화를 이어가고 다양한 공공/민간/해외 분야에서 상용화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대에 국가기관뿐만 아니라 공공, 의료,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최적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기업이 될 거예요!

 

아직은 생소한 양자 기술, 하지만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의 양자 보안 기술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SK브로드밴드의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