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든 글로브 비영어 작품상 노미네이트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 필모그래피 집중 탐구! <박쥐> <친절한 금자씨> <올드보이> <공동경비구역 JSA>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3. 1. 19. 16:46

본문

 

안녕하세요 B tv 고객님, 그리고 영화 팬 여러분!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골든 글로브 비영어권 영화상 수상이 아쉽게도 불발되고 말았습니다.

 

이동진 평론가가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 2022년 최고의 한국 영화로 선정할 만큼

박찬욱 감독만의 로맨티시즘이 극에 달한 무척이나 아름답고 뛰어난 영화였는데요.

 

이런 박찬욱 감독의 필모그래피,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박찬욱 감독의 필모그래피를 함께 알아보며 4편의 영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주말, B tv와 함께 박찬욱 감독의 영화 세계를 여행해볼까요?

 

 

 

 

#박쥐 (2009)

뱀파이어가 된 신부의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사랑

 

2009년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박쥐>는 칸 영화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상 수상 영화입니다.

 

영화는 에밀 졸라의 원작 소설 『테레즈 라캥』에 뱀파이어라는 소재가 추가되었는데요,

박찬욱 감독은 상현역으로 이미 송강호배우를 생각하며 각본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어느 방향에서 보든, 영화적 체험의 강렬한 극단이라는 평가를 남겼죠.

 

 

 

병원에서 근무하는 신부상현(송강호)’은 백신개발 도중 정체불명의 피를 수혈 받습니다.

 

하지만 살기 위해 받았던 그 피는 신부인 상현을 뱀파이어로 만들어버리죠.

 

피를 먹어야만 살 수 있는 육체와 살인을 원치 않는 신앙심의 충돌이 상현을 짓누릅니다.

 

 

상현은 어린 시절 친구강우(신하균)’와 그의 아내태주(김옥빈)’를 만나게 됩니다.

 

상현과 태주는 위험한 사랑에 빠져들고, 상현은 신부의 옷을 벗고 그녀의 세계로 들어가죠.

 

상현의 정체를 알게 된 태주는 남편을 죽이자고 유혹하고, 상현은 이를 받아들입니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이들의 사랑, 과연 그 끝은 어떻게 될까요?

 

주제의식이 뛰어난 아찔할 정도의 걸작, 박찬욱 감독의 <박쥐>B tv에서 시청하세요!

 

 

<박쥐> B tv에서 찾아보기 ▶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박쥐 찾아줘~”

<박쥐>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 http://bit.ly/3ZKukll

 

 

 

 

#친절한 금자씨

받은 만큼 드릴게요

 

2005년 개봉한 <친절한 금자씨>는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중 마지막 작품입니다.

 

베니스 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 작품이자, ‘이영애배우의 연기 변신을 볼 수 있기도 하죠.

 

이영애 배우는 <친절한 금자씨>로 백상예술대상 등 다양한 시상식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복수는 나의 것> - <올드보이> - <친절한 금자씨>

 

 

 

뛰어난 미모의 소유자인 '금자(이영애)’는 스무 살에 죄를 짓고 감옥에 가게 됩니다.

 

아름다운 외모 때문에 유명세를 치른 그녀는, 13년 동안 모범적인 수감생활을 보내죠.

 

그녀는 주변 사람들을 도우며 '친절한 금자씨'라는 별명과 함께 복역을 마칩니다.

 

 

금자는 자신을 죄인으로 만든백선생(최민식)’을 향한 치밀한 복수를 시작합니다.

 

그녀가 친절을 베풀며 도왔던 동료들은 이제 다양한 방법으로 금자의 복수를 도와주죠.

 

과연 13년 전 둘 사이에는 무슨 일이 있었고, 복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복수의 끝이 궁금하다면 <친절한 금자씨>B tv에서 확인하세요!

 

 

<친절한 금자씨> B tv에서 찾아보기 ▶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친절한 금자씨 찾아줘~”

<친절한 금자씨>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 http://bit.ly/3GRioph

 

 

 

 

#올드보이

15년의 감금, 5일의 추적. 대결의 끝, 하나는 죽는다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중 두 번째 작품, 2003년 개봉한 <올드보이>

2004년 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은 물론 다양한 국내 영화제를 휩쓸었습니다.

 

231월 현재에도 영화 정보 사이트 IMDb Top 250 70위를 기록하고 있죠.

 

이처럼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2000년대의 한국 영화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술과 떠들기를 좋아하는 샐러리맨 오대수(최민식)’가 납치 후 감금되며 영화가 시작됩니다.

 

그는 복수를 위해 체력을 단련하며, 납치될 만한 이유를 떠올리며 '악행의 자서전'을 기록하죠.

 

감금 15년을 맞이하는 해, 대수는 납치됐던 그 장소에서 풀려나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연히 들른 일식집의 보조 요리사 미도(강혜정)’는 오대수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대수를 가둔 이우진(유지태)’은 복수심으로 들끓는 대수에게 냉정하게 게임을 제안합니다.

 

대수는 사랑하는 미도를 잃지 않기 위해, 자신이 감금된 이유를 5일 안에 밝혀내야만 하죠.

 

도대체 우진은 누구이며, 그가 대수를 15년 동안이나 감금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5년을 기다린 두 남자의 대결과 그 결말을 B tv에서 확인하세요!

 

 

<올드보이> B tv에서 찾아보기 ▶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올드보이 찾아줘~”

<올드보이>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 http://bit.ly/3XHR5og

 

 

 

 

#공동경비구역 JSA

여덟 발의 총성! 진실은 그곳에 있다

 

2000년 개봉한 <공동경비구역 JSA>는 무명이었던 감독에게 대중의 주목을 안겨준 작품입니다.

 

당시 5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모았으며, <쉬리>와 더불어 한국 영화의 르네상스를 열었죠.

 

송강호배우와 이병헌배우, ‘신하균배우 등 명배우들이 이름을 알린 작품이기도 합니다.

 

<공동경비구역 JSA> 또한 <박쥐>와 같이 원작 소설을 각색한 영화인데요,

박상연작가의 소설 『DMZ』를 기반으로 당대 최고 수준의 제작비가 투입되었습니다.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내 북측 초소에서 북한 초소병(신하균)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중립국 감독 위원회에서는 책임수사관으로 한국계 스위스인 소피(이영애)’ 소령을 파견하죠.

 

그녀는 남한의 이수혁 병장(이병헌)’과 북한의 오경필 중사(송강호)’를 만나지만,

그들은 서로 상반된 진술만을 반복하며 수사는 점차 미궁으로 빠져듭니다.

 

 

사건을 은폐, 축소하려는 남북한 상부의 음모와 극도의 혼돈 상태에 빠진 피의자들,

하지만 소피는 부검과 증거물 조사, 치밀한 추적으로 점차 진실에 가까이 접근해 갑니다.

 

남한의 이수혁 병장은 왜 북한 초소병을 쏘았을까요?

 

북한의 오경필 중사는 과연 무엇을 숨기고 있을까요?

 

공동경비구역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전말을 B tv에서 확인하세요!

 

 

<공동경비구역 JSA> B tv에서 찾아보기 ▶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공동경비구역 JSA 찾아줘~”

<공동경비구역 JSA>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 http://bit.ly/3HhmGb5

 

 

 

 

B tv와 함께 알아본 박찬욱 감독의 영화 세계! 즐거우셨나요?

 

<헤어질 결심>은 물론 오늘 소개한 4편의 영화도 모두 B tv에서 만나보세요!

 

 

<헤어질 결심> B tv에서 찾아보기 ▶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헤어질 결심 찾아줘~”

<헤어질 결심>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 http://bit.ly/3ZXHsn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