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이동진 평론가의 팬심이 가득한 마블 영화 TOP 10

Contents/이동진의 파이아키아

by SK브로드밴드 2023. 5. 24. 18:34

본문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를 사랑하시는 파이안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은 재밌게 관람하셨나요?

 

영화가 끝나고 많은 분이 과거 재밌게 보았던 마블 영화를 떠올리셨을 것 같네요.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는 <아이언맨>으로 시작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1에서

페이즈 5<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까지 31편의 마블 영화 중 TOP 20을 선정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의 팬심을 가득 담은 마블 영화 순위, 그 중 TOP 10을 함께 살펴볼까요?

 

 

 

 

#10 <아이언맨 3>

 

이동진 평론가는 <아이언맨> 시리즈 중 가장 재미있는 영화로 <아이언맨 3>를 선택했습니다.

 

장르적인 이유로 히어로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들을 낮춰보는 시선이 있기도 한데요.

 

평론가는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블에게 축복이었으며,

그가 연기한 최고의 아이언맨 영화가 <아이언맨 3>라고 말했습니다.

 

 

 

 

#9 <아이언맨>

 

<아이언맨>TOP 20 선정의 첫 순서로 등장하여 최종 순위 9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이 영화의 가장 훌륭했던 점으로 영화를 끝내는 방식, 즉 마지막 장면을 선택했습니다.

 

아이언맨의 정체를 밝히고 영화를 파격적으로 끝내면서 이후 많은 마블 영화들을 살려냈어요.

 

슈퍼 히어로 영화의 판도를 바꾼 영화이자, ‘토니 스타크성장 영화의 시작이라고도 합니다.

 

 

 

 

#8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이동진 평론가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가 히어로 영화의 팬과

그렇지 않은 모두를 만족시키는 웰메이드 영화라고 말했습니다.

 

장르를 떠나 플롯, 연기, 갈등 구조, 액션 등 모든 측면이 합격점 이상인 영화라고 해요.

 

마블의 핵심이 되는 질서와 자유의 대립 구도를 이 작품이 선명하게 드러내고 있는데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관통하는 철학적 주제를 던지고 있기에 더 의미 있는 작품이죠.

 

 

 

 

#7 <어벤져스: 엔드게임>

 

평론가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팬들 마음에 꼭 들게 만든 우정 가득한 송사라고 말했습니다.

 

7위를 차지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대한 평론가의 코멘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전세계 흥행 1~20 영화 작품성으로 줄세우기

 

 

 

 

#6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평론가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굉장히 사랑스러운 영화이자, 기획의 승리라고 말했습니다.

 

6위를 차지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대한 평론가의 코멘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전세계 흥행 1~20 영화 작품성으로 줄세우기

 

 

 

 

#5 <닥터 스트레인지>

 

우리가 액션 영화를 볼 때, 액션의 배경은 액션의 터전이 되거나, 리액션의 도구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 속 배경은 배경이 리액션이 아닌 액션을 한다고 해요.

 

유물론자인 주인공이 체험하게 된 유심론의 세계이기에 더 어울리는 설정이었습니다.

 

 

 

 

#4 <어벤져스>

 

이동진 평론가는 <어벤져스>의 흥행이 오늘날 마블의 운명을 결정지었다고 합니다.

 

또한 굉장히 똑똑하게 잘 만든 영화이자, 마블 영화의 핵심이 되는 시리즈라고 해요.

 

최종 순위 4위를 차지한 <어벤져스>에 대한 평론가의 코멘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전세계 흥행 1~20 영화 작품성으로 줄세우기

 

 

 

 

#3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슈퍼 히어로 영화를 볼 때, 빌런이 누구인지 찾고는 하지만, 이 영화는 조금 달랐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히어로들 사이의 내전이기에 싸움의 구조가 판이하게 달랐어요.

 

특히 공항에서의 액션 장면은 장대하고 멋지면서도 유쾌하고 유머러스하기도 합니다.

 

평론가는 히어로들의 특징과 연계를 잘 보여준, 전달력과 아이디어가 뛰어난 장면이라고 말했죠.

 

 

 

 

#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이동진 평론가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단점이 거의 없는 영화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우리가 오락 영화에 기대하는 순수한 유희 정신을 최적으로 실현한 영화라고 하죠.

 

 

 

 

#1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동진 평론가는 망설임 없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1위 자리에 올렸습니다.

 

또한 평론가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현재 마블의 최고작이라고 말했는데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어벤져스: 엔드게임>까지가 마블의 최전성기였으며,

이 시기를 넘을 수 있는 전성기는 앞으로도 나오기 어려울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의 팬심이 가득한 마블 영화 TOP 10! 어떠셨나요?

 

유튜브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 TOP 20 모든 작품에 대한 코멘트를 확인하세요!

 

또한 소개해 드린 모든 영화는 B tv와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